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광주아이키움

로그인

아이키움 전체메뉴

돌봄소식방

[복지] 오비맥주, 광주시에 빛고을장학금 1500만원 기탁

글자수: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2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윤섭 오비맥주㈜ 광주지점장으로부터 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을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2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윤섭 오비맥주㈜ 광주지점장으로부터 빛고을장학재단 장학금을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_썸네일1





오비맥주, 광주시에 빛고을장학금 1500만원 기탁
- 2003년부터 5261명 대상 38억원 지원

(인재육성과, 613-2730)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6일 오비맥주가 빛고을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문영훈 행정부시장에게 지역 인재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윤섭 오비맥주 광주지점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위해 정진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기업의 핵심 이념인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비맥주는 2003년부터 올해까지 빛고을장학재단에 총 5억9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매년 장학기금 조성에 참여해줘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이 지역 청년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빛고을장학금은 빛고을장학재단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조성한 기금으로, 1981년부터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대학생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금은 올해 240명에게 지급한 2억3900만원을 포함해 총 5261명에게 38억원이 지원됐다. <끝>

※ 별첨 : 사진



출처 : 광주광역시청 - 보도쟈료(원문 바로가기)

기본정보설정

삭제
삭제

최근 이용한 서비스

관심분야관심분야 AI 맞춤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주간 이슈 키워드